정보게시판

홈 > 정보게시판

고객센터

문의전화

평일

오전 09:00~오후 18:30

주말

오전 09:00 ~ 오후 13:00
일요일 공휴일 휴무

인터넷 피싱에 대처하는 현명한 자세~♪

운영자

세종대왕

등록일 2021-01-01 댓글 0 조회수 5268 명

요즘들어? 아니 과거에도 그리고 먼 미래에도 우리는 보이스피싱에 항상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만원더통신 세종입니다!

오늘은 조금 무거운 주제인 인터넷 보이스피싱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그럼 먼저 보이스피싱이란 무엇이냐?



 사전적인 의미로는 위와 같습니다. 대표적인 거로는 금융사기가 있는거죠!

 그렇다면 인터넷피싱은 또 무엇인가? 사전적인 의마가 없어서 제가 정리를 해봤습니다!

 "전화나 문자를 통하여 수신자를 거짓으로 유혹을 한 뒤 사은품을 편취하는 수법"

 한줄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위 거짓이란 단어의 종류가 너무 많다보니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딱 3분만 시간 내주시면 낚시를 당할 일을 절대 없으실꺼에요!!
  
유형1. "고객님 가입을 도와드렸던 곳인데 인터넷 약정이 끝났습니다"
 - 통신사본사도 또 저희 만원더통신도 절대 이런 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그냥 얻어걸리라는 식으로 전화해서 약정이 끝났으니 위약금도 없겠다, 사은품 작게 주고 어떻게든 가입시킬려고 하는 전화입니다.

유형2. "고객님 인터넷 품질이 안좋아져서 새로운 장비로 교체 해드릴려고 합니다"
 - 통신사는 고객님이 먼저 품질이 안좋다고 전화하기 전까지 절대 먼저 전화하지 않습니다! 이 전화 역시 얻어걸리라는 식으로 전화해서 마침 품질불만이 있으니 바꾸게 할려고 하는겁니다.
 - 정말 악질인 업체는 "위약금도 없다" "기존 사은품도 안돌려줘도 된다" 이렇게 영업하는 곳이 있는데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합니다. 정말 조심하셔야 하세요!

유형3. "기존 통신사 위약금 대신 물어드릴꺼고 6개월에 한번씩 사은품 드려요"
- 가장 악질입니다. 위약금은 본사 제외하고는 얼마인지도 알 수 없으면 대납도 불법입니다. 보통 이런 곳이 "기존 사은품은 안돌려줘도 된다" 라고 안내를 합니다.

유형4. "최대사은품80만원" 문자
- 그냥 줄 수도 없고 80만원을 준다면 제가 가입을 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전화 하면 그냥 소모성 통화만 하게 될꺼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피싱의 대표적인 4가지 유형을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 글을 보시는 분도 당할 수 있습니다. 만약 뭔가 혹한다 하더라도 딱 2가지만 확인을 해주세요. 이 2가지만 기억을 해주시면 손해를 최소화는 할 수 있습니다.

 1. 3년이 안됐다면 꼭 위약금은 본인이 통신사로 전화해서 확인하세요!
 2. 1년이 안됐다면 기존 가입처에 전화해서 사은품 반환 여부를 확인하세요!!


그럼 이 글을 보신 모든 고객님들은 현명하게 대처를 할 수 있길 바라면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OTT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음글 인터넷 1년 마다 바꿔야 할까요?
 
작성자
내용
댓글달기

간편상담 신청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상담신청

전화번호 수집은 상담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수집입니다.

첫 통화 후 동의없이 다시 전화드리지 않습니다.

  • - 수집 · 이용목적: 상품 상담 및 가입신청
  • - 수집항목 : 이름 , 전화번호
  • - 보유 · 이용기간 : 상담일로 부터 3개월 보관 후 파기